플루트 독학자를 위한 손가락 연습곡 + 플루트 스케일 악보
본문 바로가기
악보자료

플루트 독학자를 위한 손가락 연습곡 + 플루트 스케일 악보

by 비제티비 2021. 3. 19.
728x90
반응형

플루트 독학자를 위한 손가락 연습곡 + 플루트 스케일 악보

 

플루트연주자들이 참 어려워하는게 

 

소리내는거랑

 

손가락 돌리는거자나요 ㅎㅎ

 

그래서 제가 준비한 악보에요.

 

일단 독학하신다고 하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만 익혀서 연습하시면

 

더이상의 많은준비가 필요 없어요.

 

오늘은 여러분께 도움 될 악보를 올려드립니다 ^^

 

우선 독학하시는분들이 가장 체크하지 않고 지나가는건 바로 자세! 

 

이 자세를 잘 잡아야 연주도 잘 된다는 사실~~

 

 

그래서 여러분께 도움 되시라고 영상을 준비했어요 ^^

 

youtu.be/lXcyjms2SQQ

 

좀 이해가 되셨을까요? ^^

 

좋은귀 좋은자세가 중요하다는거 ^^

 

그런데 말이죠~~

 

이제 여러분은 악보를 연습해보셔야 하기 때문에 ㅎ

 

이것만 생각하세요

 

일단 여러분이 연주할 악보에 #(샾)이 몇개 있는가? b(플랫)이 몇개 있는가?

 

그다음 연습해야할 악보는 바로 아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케일 악보에요.

 

아래 다운로드입니다 ^^

스케일001.jpg
1.62MB
스케일002.jpg
1.72MB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연습해보시면~~~

 

아...나는 아직 아니구나... 더 열심히 해야겠으....

오 나 쫌 하는데?

 

라는 생각 드실거에요. 

 

그리고 템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는 질문에 

 

템포는 60 부터 하시라고 말씀드려요.

또박 또박 연습해보시고~

120까지 빠르기를 맞추어 연습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 

 

 

자 이제 플루트 손가락 연습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왼손연습곡 오른손연습곡으로 나누어 드릴거에요.

악보는 위와 같구요~~ 

 

방법이 궁금하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제가 조만간 플루트 레슨 영상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

 

비제의 손가락 연습곡 1번 (왼손).bmp
0.79MB
비제의 손가락 연습곡 2번 (오른손).bmp
0.85MB

다운로드는 이걸 이용해주시면 되시구요 ^^

 

총 4개의 악보를 전해 드렸는데 이 악보 만드는 시간과 영상 만드는 시간 그리고 여러분을 생각하는 시간~

이제 여러분의 실력향상만 남았네요 ^^

 

좋아요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언넝 힘이 나서 더 좋은 악보 더 좋은 레슨 올릴게요 ^^

 

감사하구요.

건강하세요~~^ ^ 

 

 

마지막으루 서비~~스

 

플루트 수리에 대한 궁금증~~

 

플루트관리법만 알아도 정말 돈 안들이고 할 수 있는게 플루트에요~~

한번 보시고 도움 받으시길 바래요 ^^

 

youtu.be/oESyHtk9P-Q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