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해킹 신고 - 해킹된 계정 신고 방법 및 해결 된 사례
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램

페이스북 페이지 해킹 신고 - 해킹된 계정 신고 방법 및 해결 된 사례

by 비제티비 2024. 1. 29.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 해킹 신고 - 해킹된 계정 신고 방법 및 해결 된 사례

 

하단 링크는 페이스북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해킹 관련 신고 페이지입니다~

 

https://www.facebook.com/hacked

 

Facebook

 

www.facebook.com

 

계정 보안이 우려된다면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뜨고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체크하시면서 계속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내 이름 또는 사진을 사용하는 계정을 발견했다고 가정하여

해당 부분에 체크 후 계속을 누르면

 

다음의 페이지로 안내하는데요

 

이 부분을 잘 읽고 그대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174210519303259

 

나 또는 타인을 사칭하는 Facebook 계정 또는 페이지를 신고하는 방법 | Facebook 고객 센터

 

www.facebook.com

 

최근에는 내가 만들지 않은 게시물, 메시지 또는 이벤트를 발견했습니다

 

위의 사례도 많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계정 보안의 우려가 된다면

 

6개월에 한번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제까지 알려진 피해로는

비밀번호 로그인을 편하게 이용하려다

페이스북 계정 비번을 누출하게 되기도 합니다.

 

 

다음은 제가 해킹 당했던 때

페이스북의 대응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저는 최근 엄청난 카드결제가 해외에서 이루어진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카드는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카드였고

사용해도 카드 알림이 뜨지 않았죠.

 

그런데 다행이도 페이스북에 우연히 접속했는데

제가 사용하지 않은 내역이 있더라고요~

 

링크확인을 해보니 

이상한 해외 쇼핑 사이트 홍보였어요

 

제 계정을 광고 계정으로 사용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신고했더니

메일이 오고 전화가 오고

정말 발빠르게 대처해줬어요~

 

참고로, 그동안 결제된 모든 카드 결제 내역도 사라지게

처리해주셨어요 ^^

 

특히 해외에서 일하고 계신 한국인분들이

연락 오셔서 정말 친절하고 쉽게 안내해주셔서

마음도 편안해지더라고요~

 

모든 과정이 끝나고 TF팀이 꾸려졌다가 사라지듯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었을 정도입니다 ㅎ

 

이렇게 멋진 대처를 해주신 페이스북 앞으로 기대되네요~

영상 플랫폼으로도 대박나길 바라며 +_+

페이스북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